-
프리미어 프로에서 영상 내보내는 방법 (영상 추출, 영상 뽑기, 영상 출력)카테고리 없음 2023. 3. 24. 20:38
열심히 편집을 한 후에 최종 영상을 뽑아야 하는데, 너무 많은 보기들이 있어서 헷갈리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오늘은 프리미어 프로에서 유튜브용 영상 뽑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 유튜브용 영상이 아니더라도 파일을 주고받을 때 자주 쓰는 포맷이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
# 영상 내보내기 (Video Export)
STEP 1. [미디어 (Media)] 창 켜기
영상 편집이 끝난 후에 상단 메뉴바 [파일 (File)] - [내보내기 (Export...)] - [미디어 (Media...)]를 눌러줍니다. 단축키는 맥에서는 [⌘(커멘드)+M], 윈도우에서는 [Control+M]입니다. 프리미어 프로 2021 버전까지는 따로 내보내기 창이 떴는데, 2022년 버전부터는 이렇게 탭이 넘어가게끔 내보내기 창 화면이 바뀐 것 같습니다.
STEP 2. 파일 이름 설정
먼저 사진 속 왼쪽 위 박스를 보시면 파일 이름, 위치, 사전 설정, 포맷 등의 항목들이 보입니다. 먼저 [파일 이름 (File Name)]에서 추출될 영상의 파일이름을 적어주시면 됩니다. 따로 설정하지 않으면 해당 시퀀스의 네이밍과 똑같이 설정됩니다.
STEP 3. 사전 설정(Preset) 선택
[사전 설정(Preset)]란을 클릭하여 [Youtube 1080p Full HD]를 선택해 줍니다. 만약 4K로 촬영을 했고, 시퀀스를 세팅도 3840*2160으로 세팅하여 편집했다면 [Youtube 2160p 4K Ultra HD]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.
만약 [Youtube 1080p Full HD] 항목이 보이지 않는다면 [사전 설정(Preset)] 박스를 눌러 제일 밑으로 내려 보면 [더 많은 사전 설정...(More Preset...)]을 눌러줍니다. 그러면 사진의 오른쪽에 보이는 창 [사전 설정 관리자 (Preset Manager)] 창이 뜨는데요, 여기서 'Youtube'를 검색하여 [Youtube 1080p Full HD]를 찾아서 선택하여 확인을 눌러줍니다.
STEP 4. 용량을 높이거나 낮추고 싶다면?
파일을 추출할 때 간단하게 용량을 높이거나 낮출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. 설정 칸을 쭉 내리면 [비트 전송률 설정 (Bitrate Settings)] 칸이 보이는데요, 여기서 [목표 비트 전송률 (Target Bitrate)]의 수치를 조정하여 출력될 영상의 퀄리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. 물론 용량도 함께 조정이 되고요. 예상 파일 크기는 내보내기 창의 오른쪽 하단을 보고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. 조정하는 수치에 따라서 예상용량을 체크할 수 있으니 편리합니다. 만약 카카오톡으로 영상을 전달해야 하는 경우에는 300MB 이하로 비트레이트를 조정하여 뽑으시면 됩니다.